많은 성지 매장에서 "카드를 만들면 할인해준다" 또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하면 더 싸게 해준다"는 제안을 합니다.
휴대폰 성지 같은 곳은 직접 방문하기 무서운데, 손해보는 보고 싶지 않은 분들을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휴대폰을 변경하려면 크게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는데요. 나에게 맞는 방법은 무엇 일까요?
휴대폰 성지라고 하면 어렵고 잘 알지 못하면 손해 볼 거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직접 가기에는 꺼려지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휴대폰 성지에서의 구매는 대부분 현장 개통 조건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사용 중인 번호이동 또는 신규개통 여부를 미리 정하세요.
좌표: 매장 주소나 위치 정보. 일반적으로 커뮤니티에서 직접 공개되지 않고 쪽지/댓글로 요청해야 받을 수 있음.
시세표와 좌표의 정보만 있다면 호갱 조건을 피해 제대로 된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자의 상황에 따라 어떻게 휴대폰을 구입하면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성지 업체측에서는, 이러한 고가요금제를 통해 가입을 시켜야, 회사로부터 나오는 보조금(리베이트)의 금액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돌려줄 수 있는 금액도 커지기 때문이지요.
앞서도 말했듯이 휴대폰 성지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판매한 후, 개통시키면 통신사로 부터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조건서 미리 요청: 방문 전 문자나 채팅으로 기기값, 요금제 조건을 꼭 확인하세요.
특정 상가나 건물에 매장을 두지 않고 별도 공간에서 은밀하게 운영되는 형태입니다.
또한 시세표를 통해 특정 모델의 가격 추이도 확인할 수 있어, 구매 타이밍을 결정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성지는 ‘어디에 있다’기보다, 정보를 아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오프라인 휴대폰성지 판매점이 성지로 불리며, 실시간 정보는 오픈채팅,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유돼요.
특히,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가입을 강요받지 않고, 자급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습니다.